한국폴리텍대학, 시니어 대상 중장년재취업과정 개설

교육비, 실습비, 재료비, 기숙사비, 식비 등 다양한 특전 누릴 수 있다

강수민 기자 | 기사입력 2020/02/26 [17:19]

한국폴리텍대학, 시니어 대상 중장년재취업과정 개설

교육비, 실습비, 재료비, 기숙사비, 식비 등 다양한 특전 누릴 수 있다

강수민 기자 | 입력 : 2020/02/26 [17:19]

▲ 한국폴리텍대학의 설립 근거     © 한국폴리텍대학 홈페이지

 

[백뉴스(100NEWS)=강수민 기자] 한국폴리텍대학은 집중적인 기술 교육훈련서비스를 제공해 인재를 양성하는 기관이다. 근로자직업개발법 제2조에 따라 기능대학이라 할 수 있다. 한국의 대표적인 직업교육훈련기관으로 전국에 36개의 캠퍼스가 있다.

 

한국폴리텍대학은 개강을 2주간 연기해 기존 개강일인 3월 2일에서 3월 16일로 미룬다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한국폴리텍대학은 입학식 등의 집단행사 개최도 연기하거나 취소했다. 현재 모집 중인 교육과정의 상담과 면접도 온라인과 유선을 이용해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한국폴리텍대학은 높은 취업률을 보이는 여러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그중 중장년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과정도 운영한다. 신중년 특화과정과 중장년재취업과정이다.

 

신중년 특화과정은 비학위직업훈련과정 중 하나이다. 취업을 희망하는 만50세 이상의 미취업자에게 기술교육을 제공해 능력 개발과 취업을 가능하게 하는 과정이다. ▲개별특성화 ▲기계 ▲산업설비 ▲설비 ▲섬유패션 ▲자동차 ▲전기 총 7개의 분야로, 자신에게 맞는 기술교육 과정을 선택할 수 있게 했다.

 

▲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     ©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 홈페이지

 

신중년 특화과정의 입학생은 다양한 특전을 누릴 수 있다. 금전적인 지원으로는 교육비·실습재료비·기숙사비·식비 전액 지원과 해당자에 한정한 수당 및 교통비 지원이 있다. 수료 후 취업알선 및 사후지도를 지원하며, 주간 1년 과정을 70% 이상 이수한 자에 한해 국가기술자격검정 필기시험을 면제해준다.

 

중장년재취업과정은 실업자과정 중 하나이다. 베이비붐 세대의 퇴직이 늘어남에 따라 중장년층이 은퇴 후 제2의 인생을 설계할 수 있도록 하는 직업교육훈련 과정이다. 만 40세에서 65세 이하 실업자와 영세자영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중장년재취업과정의 주요 훈련직종은 ▲전기설비 ▲기계정비 ▲건축 인테리어 ▲공동주택설비 전문가 ▲CNC 가공 ▲특수용접이다.

 

중장년재취업과정은 교육비·교재비·식비 전액 지원과 실업급여수급자는 훈련기간 내 구직활동을 면제해주는 특전을 누릴 수 있다. 캠퍼스에 따라 소정의 훈련수당과 교통비 등을 지원하기도 한다.

 

이외에도 나이에 상관없이 참여할 수 있는 교육과정들이 있다. 전문기술과정과 여성재취업과정 등이다. 한국폴리텍대학에서 기술교육을 받고 싶은 시니어라면, 각 과정과 캠퍼스마다 상이한 입학조건과 교육 분야 및 내용을 잘 알아보자.

 

#100뉴스 #시니어종합뉴스 #한국폴리텍대학 #직업교육훈련기관 #개강연기 #신중년특화과정 #중장년재취업과정

100뉴스
강수민 기자
ksh@100news.kr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