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친자연적 장례문화 확산을 위한 지역별 순회설명회’ 개최

친자연적 장례문화 교육, 웰다잉 안내 등 진행

이동화 기자 | 기사입력 2019/07/19 [19:59]

강릉시, ‘친자연적 장례문화 확산을 위한 지역별 순회설명회’ 개최

친자연적 장례문화 교육, 웰다잉 안내 등 진행

이동화 기자 | 입력 : 2019/07/19 [19:59]


[백뉴스(100NEWS)강릉=이동화 기자] 강원도 강릉시(시장 김한근)가 오는 22일 ‘친자연적 장례문화 확산을 위한 지역별 순회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는 강릉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설명회는 강릉시노인종합복지관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친자연적 장례문화 확산을 위한 지역별 순회설명회’에서는 ▲자연장 교육 영상 시청 ▲건전하고 품위 있는 친자연적 장례문화 안내 ▲자연장지 조성사례 ▲웰다잉 안내 등이 진행된다. 자연장은 수목, 화초, 잔디 등의 아래나 주변에 화장한 골분을 묻고 장사하는 친환경적 장례 방법이다. 또한, 직접 장례 방법과 용품 등을 정할 수 있는 ‘장수행복노트’를 제공한다.

 

강릉시 관계자는 “이번 순회 설명회를 통해 친자연적이고 품위 있는 장례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하며, 지속적인 순회 설명회를 통하여 선진 장사문화 정착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설명회는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가 주최하고, 재단법인 한국장례문화진흥원(이사장 고경석)이 주관한다.

 

#100뉴스 #시니어종합뉴스 #강원도 #강릉시 #친자연적장례문화설명회 #자연장 #웰다잉 #보건복지부 #한국장례문화진흥원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