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여파로 ‘확찐자’ 됐는데, ABC주스 효능 있을까?

사과, 비트, 당근으로 만들어 꾸준히 먹으면 중성지방 낮추는 효과…과다 섭취시 변비나 소화기능 장애 올 수 있어 주의 필요

조지연 기자 | 기사입력 2020/06/09 [15:37]

코로나 여파로 ‘확찐자’ 됐는데, ABC주스 효능 있을까?

사과, 비트, 당근으로 만들어 꾸준히 먹으면 중성지방 낮추는 효과…과다 섭취시 변비나 소화기능 장애 올 수 있어 주의 필요

조지연 기자 | 입력 : 2020/06/09 [15:37]

 

[백뉴스(100NEWS)=조지연 기자] 독일, 미국, 영국 등 세계 각국에서 기적의 주스로 불리는 ABC주스가 최근 우리나라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ABC주스는 사과와 비트, 당근을 갈아 만든 주스로, 사과(APPLE) 비트(BEET) 당근(CARROT)에서 첫 글자를 따서 이름 붙여졌다.

 

우리나라에는 2019년 종합편성채널 채널A나는 몸신이다에서 전 세계 열풍! 내장지방 배출하는 ABC주스를 통해 알려졌다. 당시 방송에서는 ABC 주스의 효능을 검증하고자 체험단을 꾸려 4주 동안 ABC주스를 마시는 실험을 진행했다.

 

실험 결과, 체험단의 내장지방은 43% 감소하고, 운동으로도 쉽게 뺄 수 없는 셀룰라이트 또한 줄어드는 효과를 봤다.

 

그렇다면 진짜로 ABC주스에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는 것일까.

 

ABC 주스에 들어가는 비트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들어 있다. 안토시아닌은 포도의 껍질에서 붉은 색을 띠는 물질로, 비트의 붉은색 또한 안토시아닌의 영향을 받은 것이다.

 

비트에 함유된 안토시아닌은 아디포넥틴 호르몬 분비를 촉진한다. 아디포넥틴은 우리 몸에서 지방의 합성은 억제하고, 주 연로로 지방의 사용량을 증가하는 것을 돕는 기능을 한다. 이로 인해 ABC주스를 꾸준히 섭취할 시에 내장지방 감소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다.

 

비트뿐만 아니라 사과와 당근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다. 식이섬유는 채소나 과일, 해조류에 많이 들어 있는 섬유질을 의미한다. 사람의 효소로는 소화되지 않고 몸 밖으로 배출되는 고분자 탄수화물이기 때문에 배변 활동 개선과 식후 혈당 상승 억제 효과를 볼 수 있다.

 

식이섬유는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막아주고, 음식물의 흡수를 더디게 해 위장의 공복감을 덜 느끼게 하기 때문에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식이섬유를 과다하게 섭취하면 변비나 소화기능 장애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위가 약한 사람이라면 먹기 전에 주의가 필요하다.

 

그 밖에도 사과 비트 당근을 갈아서 만든 ABC주스는 내장지방 배출뿐 아니라 위장 기능과 간 기능을 개선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많은 사람이 아침 식사 대용으로 섭취하고 있다.

 

다만, ABC주스의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사과 비트 당근의 비율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ABC주스에는 세 재료와 물이 들어간다. 내장지방 배출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사과:비트:당근의 비를 1:(3분의 1):1로 지켜야 한다. 이 비율을 맞춰서 믹서기에 재료를 넣고, 농도를 조절하기 위해 물을 넣어주면 된다.

100뉴스 /
조지연 기자
ksh@confac.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100뉴스, 백뉴스, 노인, 시니어, abc주스, abc쥬스, 코로나여파로, 디톡스, 다이어트, 확찐자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