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것들 주전부리] 이런 걸 왜 먹니? ③

거봉 젤리, 눈알 젤리, 키리모찌

이동화 기자 | 기사입력 2020/02/27 [17:05]

[요즘 것들 주전부리] 이런 걸 왜 먹니? ③

거봉 젤리, 눈알 젤리, 키리모찌

이동화 기자 | 입력 : 2020/02/27 [17:05]

[편집자주] 기술이 발전하고, 세상이 변하면서 아이들의 간식거리에도 많은 변화가 생겼다. 특히, 요즘 아이들은 유튜브에서 인기 있는 간식거리들을 좋아하곤 한다. 생김새나 식감이 독특한 젤리·사탕류를 많이 찾는데, 기성세대의 시각에서는 모두 다 같은 ‘불량식품’ 같아 보이곤 한다. 이번에는 우리 손자와 손녀들이 좋아하는 이상하게 생긴 ‘불량식품’들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요즘 아이들’인 손자·손녀와의 공감대를 형성해 소통을 꿈꾸는 시니어라면 주목해도 좋다.

 

▲ 유튜브에서 유행하는 간식거리들. (왼쪽부터) 거봉 젤리, 눈알 젤리, 키리모찌  © 제공=원라이브


[백뉴스(100NEWS)=이동화 기자] 시니어들에게는 눈깔사탕이, 요즘 젊은이들에게는 아폴로와 같은 다양한 불량식품들이 어린 시절을 떠올리게 만드는 군것질거리일 것이다. 이번에는 어린 손자·손녀들이 열광하는 요즘 간식거리들을 알아보려 한다. 독특한 모양과 식감으로 유튜브에서부터 인기몰이를 시작한 3가지 주전부리를 소개한다.

 

■ 거봉 젤리(쿄호 젤리)

 

▲ 거봉 젤리의 모습  © 제공=원라이브

 

일본어로 ‘쿄호(きょほう, 거봉) 젤리’라고 불린다. 원조는 일본 제품이라 비싼 가격에 구하기도 힘들었으나, 최근에는 한국에서 만든 카피 제품이 편의점 등지에서 보다 싼 가격에 판매되고 있어 쉽게 먹어볼 수 있다.

 

커다란 포도알 모양 젤리가 알알이 한 봉지에 포장되어 있는데, 역삼각형 모양의 포장지를 활용해 진짜 포도처럼 포장한 것이 특징이다. 아이스크림 ‘거북알’처럼 젤리가 고무에 싸여 있으며, 이쑤시개 등 날카로운 물건을 이용해 톡 하고 터트려 먹는 것이 포인트다. 포장지를 살짝 터트려 젤리를 입안에 넣으면 푸딩처럼 말캉한 포도맛 젤리를 맛볼 수 있다. 보는 재미, 먹는 재미까지 모두 살린 간식거리라 할 수 있겠다.

 

■ 눈알 젤리

 

▲ 눈알 젤리의 모습  © 제공=원라이브


독특한 모양의 젤리가 많은 ‘트롤리(Trolli)’의 제품이다. 눈알모양에 혈관까지 그려 둔 것이 언뜻 보면 섬뜩하고, 기괴하다. 눈알 젤리가 가득 쌓인 진열대를 보면, 마치 마녀의 집에 초대받은 듯한 기분이 든다. 덕분에 핼러윈 시즌이 되면 인기가 더욱 치솟는 제품이기도 하다.

 

혈관이 그려진 플라스틱 포장지를 벗기면 하얀색 눈알 젤리를 먹을 수 있다. 하얀 젤리는 마시멜로처럼 폭신하고, 홍채와 동공 부분의 젤리는 매끈하고 탱탱한 식감을 자랑한다. 특히, 한입 베어 물면 안에서 딸기잼이 흘러나오는데, 새콤한 맛으로 젤리의 달달함을 중화시켜준다. 하지만 동시에 피가 흐르는 듯한 모습을 연상시키므로 혐오감이 들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다.

 

■ 키리모찌

 

▲ 키리모찌의 모습  © 제공=원라이브

 

일명 ‘짱구 떡’이라고도 불리는 키리모찌(きりもち)는 일본식 찰떡으로 네모 모양으로 먹기 좋게 잘라 둔 떡을 말한다. 만화 속의 음식을 실제로 먹어볼 수 있다는 즐거움이 키리모찌의 인기에 한몫하고 있는 듯하다. 하나씩 개별 포장되어 있어 하나씩 판매하기도 하며, 대량으로도 판매한다.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쉽게 구매할 수 있다.

 

포장된 모습은 마치 비누나 지우개 같은 모양이며, 전혀 말랑함이 없고 딱딱하다. 전자레인지로 살짝 데워 먹거나, 기름을 두르지 않은 팬에 구워 먹는다. 칼집을 내서 구우면 예쁘게 부풀어 오른다고 한다. 약한 불에 천천히 구워야 타지 않으며, 버터를 두르고 구우면 더욱 맛있다고 한다. 완성된 키리모찌의 맛은 한국 떡과는 달리 아무런 조미가 되지 않은 찰떡 그대로의 맛이며, 간장 또는 조청에 찍어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덧붙여 설탕을 섞은 간장에 찍어 먹으면 극강의 ‘단짠단짠’과 쫄깃함을 느낄 수 있다.

 

#100뉴스 #시니어종합뉴스 #요즘것들주전부리 #주전부리탐구생활 #요즘애들 #손자손녀 #간식거리 #요즘간식 #인싸템 #유튜브템 #유튜브쿄호젤리 #거봉젤리 #눈알젤리 #키리모찌 #짱구떡 #유튜브젤리

100뉴스
이동화 기자
donghwa@confac.net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