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100뉴스] “우리는 아직 청춘”…즐거운 은퇴 후를 준비하려면?

2월 24일부터 3월 1일까지…’100뉴스가 간다’

이동화 기자 | 기사입력 2020/02/24 [16:50]

[금주의 100뉴스] “우리는 아직 청춘”…즐거운 은퇴 후를 준비하려면?

2월 24일부터 3월 1일까지…’100뉴스가 간다’

이동화 기자 | 입력 : 2020/02/24 [16:50]


[백뉴스(100NEWS)=이동화 기자] 은퇴 후에는 활발히 사회활동을 하던 때와는 다른 새로운 세계가 펼쳐진다. 때문에 ‘인생 제2막’이라 불리는 이 시기를 행복하게 꾸려 나가려면 체계적인 준비가 필요하다. 경제적인 준비는 물론, 몸과 정신의 건강을 어떻게 관리할지, 꾸준히 할 수 있는 취미나 일은 무엇이 있을지 충분히 고민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100뉴스에서는 행복한 황혼기를 준비하는 데에 도움이 될만한 이야기들을 풀어놓을 예정이다.

 

■ 건강도 지키고 활력도 얻는 운동

 

행복한 인생 제2 막을 위해 꼭 필요한 것을 꼽으라면, 단연 건강·돈·관계 3종 세트일 것이다. 건강한 몸과 정신, 젊은 시절처럼 왕성한 경제활동을 하지 않아도 의식주에 지장이 없는 경제능력, 일적인 관계들을 제외한 가족·친구들과의 좋은 관계는 시니어들의 황혼기를 더욱 풍요롭게 해준다.

 

이번 주에는 이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건강’에 관해 다뤄본다.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유지하려면 적당한 강도의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는 사실 쉽지 않은 일이다. 시니어들이 재미있게 즐기면서 배울 수 있고, 꾸준히 할 수 있는 운동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자.

 

■ 독특한 강좌 프로그램은 무엇이 있을까?

 


지역의 노인복지회관, 50플러스센터 등지에서는 은퇴 후 인생 제2 막을 준비하는 시니어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인문학·어학·음악·미술·운동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 프로그램들과 시니어일자리·창업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기도 한다.

 

이번 주에는 흔히 접하기 힘든 독특한 프로그램들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기관마다 비슷한 프로그램 구성으로 권태를 느꼈거나, 원하는 강좌를 찾기 힘들어 상심했던 시니어들이라면 주목해도 좋다. 

 

#100뉴스 #시니어종합뉴스 #금주의100뉴스 #시니어은퇴 #은퇴준비 #노후준비 #시니어건강 #시니어운동 #쉬운운동 #재밌는운동 #복지회관 #50플러스센터 #시니어교육 #교육프로그램 #시니어강좌

100뉴스
이동화 기자
donghwa@confac.net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