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 후 농업에 관심 있는 시니어라면?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 눈여겨 보자

양봉 전문가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강수민 기자 | 기사입력 2020/02/19 [10:35]

은퇴 후 농업에 관심 있는 시니어라면?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 눈여겨 보자

양봉 전문가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강수민 기자 | 입력 : 2020/02/19 [10:35]

▲ 양봉 전문가 교육을 받는 참여자들     © 서울특별시 농업기술센터

 

[백뉴스(100NEWS)=강수민 기자]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는 3월부터 양봉 전문가 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양봉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은 양봉 창업을 위한 실무지식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양봉 전문가 교육을 받고 싶다면, 오는 24일부터 3월 4일까지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참여자 신청을 할 수 있다.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는 서울시와 서울시민을 위한 농업기술을 알려주는 기관이다. 사람과 밀접한 관계를 맺는 산업인 농업의 기술을 공유하며, 서울시의 도시 문화를 더욱 풍요롭게 조성하고자 한다. 이 센터에서는 양봉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이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현재 신청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2020년 상반기 귀촌(전원생활) 교육 ▲2020년 상반기 귀농창업교육 ▲농협 청년농부사관학교이다. 신청접수가 예정된 프로그램은 ▲2020년 양봉 전문가 교육 ▲2020년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교육이다.

 

▲ 농업교육을 받는 참여자들     © 서울특별시 농업기술센터

 

▲2020년 상반기 귀촌(전원생활) 교육은 귀촌에 필요한 농업기술과 전원생활 정보를 제공한다. 안정적으로 농촌에 정착하고자 하는 서울시민을 대상으로 한다. 상반기에 1기부터 6기까지 운영할 예정으로, 각 기당 45명씩 270명의 시민이 교육을 받을 수 있다.

 

▲2020년 상반기 귀농창업교육은 귀농창업을 희망하는 서울시민에게 농업기술을 교육한다. 귀농지방체험이 교육과정에 포함된 종합반과 지방체험학습을 별도로 진행할 예정인 실습반으로 나뉘어 있다. ▲농협 청년농부사관학교는 만 39세 이하의 창농희망자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이다. 농협 청년농부사관학교 이외의 프로그램은 나이에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어 시니어의 참여가 가능하다.

 

▲2020년 양봉 전문가 교육은 양봉 창업을 희망하는 참여자에게 양봉 실무기술을 교육하는 프로그램이다. ▲2020년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교육은 오는 25일부터 3월 3일까지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도시농업이란 도시의 공간을 활용한, 도시에서 할 수 있는 농업을 말한다.

 

은퇴 후 농업에 관심이 있는 시니어라면,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를 눈여겨보는 것이 어떨까? 도시농업과 귀농·귀촌에 대한 정보 등 다양한 농업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100뉴스 #시니어종합뉴스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양봉전문가교육 #농업 #전원생활 #귀농창업 #양봉창업 #도시농업

100뉴스
강수민 기자
ksh@100news.kr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