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100뉴스X아놀드홍, 시니어의 옷핏 살려주는 연쇄건강마

연쇄건강마 프로젝트 두 번째 시간

김영호 기자 | 기사입력 2020/02/10 [11:25]

[카드뉴스] 100뉴스X아놀드홍, 시니어의 옷핏 살려주는 연쇄건강마

연쇄건강마 프로젝트 두 번째 시간

김영호 기자 | 입력 : 2020/02/10 [11:25]

 

 

 

 

 

 

 

 

 


[백뉴스(100NEWS)=김영호 기자] 100뉴스와 아놀드 홍의 건강 전도 프로젝트, 연쇄건강마 두 번째 시간에는 ‘옷 핏’을 살리는 운동이 준비되어 있다. 옷을 잘 입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옷이 몸에 얼마나 잘 어울리는 지도 중요하다. ‘옷 핏이 좋다’라는 말은 옷을 입었을 때 맵시가 살아있다는 뜻이다.

 

맵시를 살리는 데 있어서 중요한 것은 상의, 하의를 나누어 생각해 보면 어깨와 엉덩이다. 요즘은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어깨가 앞으로 둥글게 굽은 ‘라운드 숄더’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많다. 또한, 엉덩이는 오랜 시간 앉아만 있어도 납작하게 변하기 쉽다.

 

■라운드 숄더 탈출 운동

 

① 두 팔을 뻗고, 손에 무거운 물건을 들고 있다고 생각하고 힘을 준다. 그 상태로 팔을 천천히 당기며 힘을 주고, 천천히 다시 밀어준다. 

 

② ①과 마찬가지로 두 팔을 앞으로 뻗은 상태로, 팔을 양 옆으로 천천히 벌려준다. 그 후 다시 팔을 천천히 처음 상태로 모아준다. 팔을 벌릴 때는 등에, 팔을 모아줄 때는 가슴에 힘을 주며 실시한다.

 

③ 허리를 숙인 채로 무릎을 살짝 굽힌다. 그 상태로 손을 앞으로 뻗고 바벨을 들 듯이 팔을 당겨주고 밀어준다. 이때 팔로 겨드랑이를 스치면서 팔을 움직이고, 등에 힘이 들어가는 것을 확인해 준다.

 

■힙업 운동

 

① 두 손을 엉덩이 위에 올리고, 엉덩이에 힘을 주며 골반을 앞뒤로 움직인다. 이때 골반과 함께 허리가 움직이지 않도록 주의하며, 손으로는 엉덩이에 힘이 들어가고 있는지 확인한다.

 

② 한 손으로 벽을 짚고, 반대 손은 엉덩이 위에 올린다. 엉덩이 위에 손을 올린 쪽 다리를 사선으로 들어주며, 손으로 엉덩이 상단부에 힘이 들어가고 있는지 확인해 준다. 10~20회 반복하고 반대 쪽 발도 똑같이 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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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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