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능후 장관, 우리마포시니어클럽 방문해 시니어들 의견 경청

노인복지정책이 현장에서 원활히 추진되고 있는지 꼼꼼히 확인

최민정 기자 | 기사입력 2019/07/17 [10:03]

박능후 장관, 우리마포시니어클럽 방문해 시니어들 의견 경청

노인복지정책이 현장에서 원활히 추진되고 있는지 꼼꼼히 확인

최민정 기자 | 입력 : 2019/07/17 [10:03]

▲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이 우리마포시니어클럽에서 시니어들의 의견을 듣고 있다.     © 최민정 기자


[백뉴스(100NEWS)=최민정 기자]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은 16일 서울시 마포구 우리마포시니어클럽에 방문했다. 현장에서 노인복지정책에 대해 시니어들과 의견을 나누고 우리마포시니어클럽을 살폈다.

 

또, 올해 시행 중인 노인복지정책이 현장에서 원활히 추진되고 있는지 꼼꼼히 확인했다.

 

간담회는 우리마포시니어클럽에서 운영하는 시니어일자리창출사업 중 하나인 '카페리'에서 진행됐다.

 

간담회 자리에서 박능후 장관은 시니어일자리와 관련해 시니어들의 의견과 고충을 직접 듣고 대화를 나누는 자리를 가졌다.

 

이어, 박능후 장관은 5월 27일부터 서울에서 시범사업으로 진행 중인 장기요양 돌봄택시 운영 현장을 살폈다.

 

마포구에서 첫 번째로 돌봄택시를 신청한 시니어와 그 보호자 등은 박능후 장관에게 외출할 때 겪는 어려움과 제도적으로 필요한 사항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고 박능후 장관은 의견을 경청했다.

 

박능후 장관은 “기초연금 지급과 노인일자리 확대 및 장기요양 이동지원서비스 제공 등 노인복지정책은 지역사회에서 어르신들이 활기찬 노후를 보내도록 지원하는 데 의의가 있다”며 “더 많은 어르신들이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정책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100뉴스 #시니어종합뉴스 #보건복지부 #박능후장관 #우리마포시니어클럽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